CNU
모바일 메뉴 닫기
 

전공소개

감염면역제어 의과학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기초로 질병의 발병기전 및 발병과정을 이해하고 숙주의 방어 면역체계와 병원체 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면역학적 현상 및 기전을 숙지하여 각자의 전공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는 안목을 갖도록 합니다.

첨단뇌신경 의과학

세포 및 분자 수준에서부터 시스템 뇌과학까지 다양한 신경과학 분야 전공 교수를 갖추고 선도적인 커리큘럼을 구비하여 신경세포 및 신경아교세포를 비롯한 동물 시스템에서 신경계의 기능 및 신경계질환의 기전을 규명하고 이를 이용한 치료법 개발 및 약물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대사 의과학

에너지 대사의 불균형에 의한 대사질환의 발생, 진행 및 합병증에 대한 분자적 기전연구, 약물개발 및 임상적 적용에 대한 통합적 임상중개 연구를 통해 대사질환의 진단 및 치료법을 개선하고 대사질환에 대한 기초지식과 최신연구동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종양 및 정밀 융합의과학

암의 발생, 성장, 전이 및 재발에 대한 기전연구, 약물개발 및 임상적 적용에 대한 통합적 연구를 통해 암의 진단 및 치료법을 개선하고 암에 대한 기초지식과 최신연구동향을 제공함으로써 종양의과학분야 인력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줄기세포를 이용한 조직재생, 고분자를 이용한 세포 및 유전자 전달 분야에 집중하며 재활의학에 적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 및 기구 개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심뇌혈관 융합의과학

혈관질환에 있어서 혈관염증 및 면역기능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연구자료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혈관질환의 원인 규명 뿐만 아니라 이를 임상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학문적 배경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