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반갑습니다!
 사회과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글로벌 인재 전문양성기관, 창조적 지역발전 선도기관, 미래가치 창출의 핵심연구기관으로 발전한다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과학대학의 학문단위별로 최고의 연구와 창의적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사회, 밝은 미래’를 위해 사회과학대학은 시대적 소명감을 갖고, 우리 사회에 필요한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인력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은 1990년 3월에 기존의 문과대학 소속 사회학과, 문헌정보학과, 심리학과, 신문방송학과, 법과대학의 행정학과, 정치외교학과가 사회과학대학으로 소속 변경되어 신설되었으며, 자치행정학과가 설치되었습니다. 1994년에 사회복지학과가 신설되었으며, 2001년에 신문방송학과를 언론정보학과로 학과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현재 사회과학대학은 1개 학부(행정학부), 7개 학과(사회학과, 문헌정보학과, 심리학과, 언론정보학과, 사회복지학과, 정치외교학과, 도시자치융합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의 학문단위별로 학술역량이 탁월한 교수님들께서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적 역량을 갖추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장연계형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과학대학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가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 좋은 교육여건 및 연구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그리고 미래에 대한 도전을! 충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마음껏 펼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사회과학대학은 열의와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과학대학 학장

손 병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