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전민용 학장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장

전민용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1952년 우리 대학 창립과 함께 문리과대학으로 시작하여, 1954년에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분리, 1978년 정보통계학과 설립, 1979년 지질환경과학과, 해양환경과학과 설립, 1987년 생화학과 설립, 1988년 천문우주과학과, 스포츠과학과 설립, 1995년 무용학과 설립으로 갖추어져 10개 학과 100여명의 교수, 30여명의 행정직원과 조교, 1,700여명의 학부생과 250여명의 대학원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연과학은 자연현상을 지배하는 원리와 법칙을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이해하고 해석하는 기초학문입니다.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기초과학 분야 인재 양성 기관으로 자연과학에 대한 기초이론과 지식을 습득하고 실험·실습을 바탕으로 응용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두루 갖춘 고급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각 학과들은 21세기 성장 동력원이 될 국가 전략사업인 AI(인공지능), IT(정보통신기술), BT(생명기술), ET(환경기술), NT(나노기술), ST(우주기술)등의 첨단 융합 기술에 필요한 학제적 연구와 교육체제를 갖추어 가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대덕 R&D 특구, 국제과학비즈니스 벨트, 그리고 세종행정중심복합도시 등과 인접한 최상의 교육과 연구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은 지역과의 유기적 발전전략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초과학 및 지역혁신 인재 양성 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자연과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여러분들이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과학기술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