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동아리

경상대 동아리 연합회(이하 경.동.연) 에서는 경상대 내의 동아리간의 화합과 소통을 추구하고, 올바른 동아리 활동을 장려하고 이러한 것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상대학의 동아리는 총 20개가 등록되어 있으며, ‘학술, 봉사, 취미, 문화’ 4개로 분류되어 있으며, 공부도 열심히 하고, 취미생활도 즐기고, 동아리 활동도 열심히하는 모습의 우리 경상대 학우들에게 아래와 같이 경상대 동아리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학술분과

GEC(Global EntrepreneurshipClub) 3.0

창의, 열정, 책임, 조화를 이념으로 하여 진행되는 각 활동들로 창의적이고 열정적이며 책임감을 갖춘 리더로 거듭나는 GEC 2.0!

한마음

한결같이 한마음으로 뭉친 한마음! 사람들 속에서 내 자신이 변화하고,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지성인이 되어가는 경상학회입니다.

경제학회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이성’이라는 기치 아래 학우들의 진정한 이익을 대변하기 위하여 살아가는 경제학과의 중심! 경상대의 빛과 소금인 경제학회입니다.

프로메테우스

사회 각 분야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세미나 및 기타 학술활동을 통해 지식을 쌓으며, 사회에 대한 자신만의 가치관 정립을 추구하는 경상학회입니다.

기업연구회

‘창의! 도전! 정복! 도전하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를 모토로 활동하는 창업동아리 미래 창업을 꿈꾸는 의욕 있는 경상학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창업, 학술활동을 통한 강의실에서 얻을 수 없는 산지식을 체득하기 위한 연구와 노력을 하는 기업연구회!

인연

초창기에는 인터넷연구회로 시작하여 각종 인터넷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였지만,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관심 속에 인연으로 바꾸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새로운 인연을 꿈꾸는 인연입니다.

경영정보연구회

1983년에 설립된 경상대 학술동아리입니다. 학술활동 이외에도, 컴퓨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무, 특히 학교 생활에서 필요한 파워포인트와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계정보연구회(ARC)

ARC 지화자! 어렵고 지루한 회계 공부를 회계정보연구회와 함께 풀어가며, M T& 체육대회 & FC ARC & [SA]ARC 등등 활발한 친목활동을 할 수 있는 동아리!

SDS(Study Diploma Success)

Study : 여러 사람들과 효율적으로 탐구하고 학습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자,
Diploma : 전공 공부 및 관련 자격증을,
Success : 낭만과 사랑이 가득한 대학생활. 그리고 나의 전공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더불어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고 성공하기 위한 동아리

3F(Friendly Financial Future)

금융과 경제에 관심 있는 분, 신문 스크랩으로 상식을 쌓고 지식을 공유하고 싶은 분, 금융권,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 동아리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가 가능하신 분을 대상으로 단과대 상관없이 환영합니다! 매주 수요일 7시, 경상대에서 주 1회 세미나 진행, 신문스크랩과 이를 바탕으로 한 ppt제작 및 조별발표, 금융권현직에 종사하고 계신 선배들과의 직무 멘토링, 그 외 친목도모를 위한 MT, 뒷풀이도 진행합니다.신청자에 따라서 동아리 내 각종 소모임 개설 및 지원도 가능합니다!

봉사분과

대전문화 로타렉트

경상대 유일의 봉사동아리. 사랑과 낭만의 대전문화 로타렉트에서 꿈꾸던 대학생활을 펼쳐보아요.

취미분과

IMFA(International Management Football Association)

축구를 통한 친목도모! 경상대 무역학과 축구 동아리 IMFA입니다.

EFC

경제학과 축구동아리 EFC!

FC.BIZ

경상대학 축구동아리 FC.BIZ!

Sea Gulls Nine

경상대 유일의 야구 동아리. 야구를 하고 싶은 사람,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함께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대전지역 대학생 야구동아리가 모두 참가하는 대회에 참가하여 다른 동아리와의 경기에서 박짐감을 맛볼 수 있는 시걸스나인!

Quintet

경상대 농구동아리 퀸텟! 충남대학교 농구동아리들이 참가하는 ‘백마리그’에 나가 많은 수상 경력을 가진 명문 동아리입니다.

와치(We Are The CHampion)

승부를 위한 축구가 아닌 즐기고 친목을 위한 축구를 합니다. 경상대 축구동아리 W.A.T.C.H

문학분과

억새

자유로운 대학사회를 위해 무한히 도전하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풍물소리 ‘억새’는 공연을 통해 소통을 실천하고 추억을 쌓아가는 동아리입니다.

한울림

since 1991. 삶의 노래, 하나 됨의 노래, 민중과 함께 호흡하는 경상대 노래패

참소리

1980년대 경영학회로 활동 하였으며, 1992년 경영학회 분과로 ‘경영풍물패’로 창립 되었으며, 푸진굿 푸진삶으로 대중과 함께 살아가고 항상 사람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가족 같은 공간입니다.

편집부

충남대학교 경상대의 유일한 자치언론 기구로서, 경상대학 신문 ‘북소리’를 발행하는 동아리입니다. 신문발행 과정을 통해 깊이 있는 생각을 해보고,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그 깊이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실천하는 지성이 되기 위해 고민하며 창립제와 편집학교를 통해서 추억과 배움을 이어 나갑니다.